>> 아이엠쌤 교육관리 >> 수능프리미엄과외
01
계획은 어떻게
짜야하나요?
처음공부 시작할 때 연간 계획표를 짜게 해요. 계획을 짜다보면 마음은 이미 90점에 가 있어요. 그렇게 짠 연간 계획표는 책상앞에 붙이라고 해요. 조금 더 들어가서 보면 시간관리하는 법이 있어요. 집에가서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르거든요 먼저, 책장에서 일년이상 안 본 문제집과 자습서는 빼요. 그럼 1/3밖에 안남아요. 그리고 탁상달력 이걸 잘 활용하면 좋아요. 저는 다이어리를 권하지 않아요. 탁상달력은 한 달 관리가 돼서 좋아요 한 눈에 보이니까 그걸 더 추천하죠. 시험 3주 전에는 과목 별로 2~3일씩 잡아서 공부하면 돼요. 시험기간에도 공부 할 수 있어요. 또 시험 당일날에도 볼 수 있구요. 그렇게 예습-복습-문제집-3주전-시험전 이런식으로 보면 최소 5번 이상 복습하거든요. 그럼 성적이 안오를래야 안 오를 수 없어요.
02
주말
활용법은?
아이엠쌤 과외 선생님들은 매주 토요일 일주일치 분량을 예습시켜요. 예습은 일주일치 분량을 딱 한번만 읽으라고 해요. 수학은 빼고요. 수학은 예습을 다 하려면 5~6시간 걸리거든요. 일주일치 예습도 금방 읽어요. 예습을 너무 깊이하면 수업시간에 안듣기 때문에 가볍게 집중해서 한번에 끝내요. 그럼 과목당 20~30분 정도면 되요. 전 과목 다해도 3시간이 안 걸려요. 그리고 일주일 계획을 짜요. 그게 토요일이구요. 일요일에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하던 것 중 못한게 있으면 보충하는 날이에요. 그걸 하고 나머지시간에는 쉬는거죠. 고등학생의 경우 그렇게 보충 시간을 오후 6시까지 하고 6시 이후부터는 쉬는 시간이에요. 취침은 10시쯤에 지켜줘야해요. 보통 아이들이 월요일에는 컨디션이 안좋아서 일찍 잠드는게 좋아요. 컨디션 관리가 정말 중요하거든요.
03
수능 D-100
고3은 뭘하죠?
먼저 자신의 성적 위치를 파악하는게 중요해요 1,2,3등급은 본인이 해 오던데로 하면 돼요. 하지만 그 이하라면 자신이 내신에 강한지, 논술에 강한지, 수능에 강한지를 알아야해요. 1,2,3등급과 레이스를 똑같이하면 불리하거든요.
04
4등급 이하는
어떻게 할까요?
자신이 내신이 더 뛰어나다 싶으면 수시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수능이 뛰어나면 수시에서 상향지원 한후 그 다음에는 수능에 집중해야죠. 그리고 논술에 강하면 논술과 수능에 집중해야되고, 되도록 논술을 보는게 좋겠죠? 그리고 논술에서는 최저등급에 맞출 수 있는지 꼭 체크해야 해요. 적성검사라고 있는데 4등급 친구들이 많이해요. 논술 경쟁률도 40~50 : 1 정도라 쉽지않지만 그럴때 일수록 자기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해 전략적으로 공부 할 필요가 있어요.
05
전략적 공부란?
3등급까지는 모든 과목을 다 끌고 가는게 좋고, 4등급은 경기권 대학들인데 그건 전략을 잘 짜야해요. 그곳들은 보통 3과목만 반영해요. 그러니까 자신이 서울권 대학에 안 될것 같으면 4과목을 다 팔 필요가 없이 3과목에 집중하는 지혜가 필요하죠. 결국 1~2문제 차이로 결과가 바뀌니까요.
06
영역별 공부법
언어영역